♡소중한 인연

Camille Pissarro (1830-1903)

민짱영짱 2019. 9. 29. 06:27


Camille Pissarro (1830-1903)
French Impressionist painter


 

 

 The Artist's Garden at Eragny
Oil on canvas, 1898
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

 

  

 

Resting in the Woods at Pontoise

Oil on canvas, 1878
Kunsthalle, Hamburg


 

 

 

Sunset at St. Charles, Eragny

Oil on canvas, 1891
Sterling and Francine Clark Art Institute, Williamstown
 
 

 

 Bather in the Woods
Oil on canvas, 1895
Metropolitan Museum of Art, Manhattan

 


 

 

 







 
 Peasants Chatting in the Farmyard, Eragny
 
 

    

The Snack, Child and Young Peasant at Rest

 
  
 
 Pere Melon Cutting Wood  
 
 
 
 A Servant Seated in the Garden at Eragny 
 
  
 
 Peasant Trimming the Lawn  



 
 Harvest at Eragny
 
 
 
 Haymakers at Rest
 
 
  
 

 La Ronde 1  

 

 

 
 Market at Pontoise

  

 

 
 Peasants Harvesting Potatoes
  
 
 
 Peasants Planting Pea Sticks
 
  
 
 Picking Peas 3
 
 
 
 
A Street in Pontoise
  
 
 
Laundresses at Eragny
  
 

 

 Young Peasant Girl with Stick

  
 
 
 Young Peasant Girl Wearing a Hat
  

 

 
1830. 7. 10 덴마크령 서인도제도 세인트토머스~ 1903. 11. 13 파리.

프랑스의 인상주의 화가.

오랫동안 재정적으로 어려웠으면서도 인상주의의 목표에 대한 신념을 잃지 않았으며,

 심한 눈병에도 불구하고 후기에 가장 많은 작품을 만들어냈다.

 후기에 풍경이나 시골 풍경을 소재로 그린 그림으로는

〈테아트르 프랑세즈의 광장 Place du Théâtre Fran&sc#162l;aise〉

(1898)·〈브뤼주의 다리 Bridge at Bruges〉(1903) 등이 있다.

 

1892년 뒤랑 뤼엘은 피사로의 작품을 회고하는 대규모 전시회를 열어 성공을 거두었는데

, 이를 계기로 피사로는 재정적인 안정을 이룰 수는 있었지만,

 이무렵 고질적인 눈병에 시달려 야외에서 일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졌다.

1893, 1897년에 그는 파리에 호텔 방을 잡고 해가 비치거나 비가 내리거나

 안개가 낀 이 도시의 거리들을 밤낮으로 그려 24점을 완성했다.

 1890년대에 그는 또한 루앙의 강 풍경을 연작으로 그려 마찬가지로 자연의 다양한 효과를 묘사했다.

 

1900년부터 3년 뒤 그가 죽을 때까지 파리를 중심으로 에라니·디에프·르아브르에서

참신한 시각과 더욱 자유로워진 기법으로 계속 그림을 그렸다.

 유화와 구아슈, 템페라, 파스텔화, 심지어는 부채와 자기에도 그린 1, 600점이 넘는

 그의 작품들은 약 200점의 정교한 판화들과 함께 피사로가

반세기에 걸쳐 남긴 작품들의 뛰어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그는 친절하고 따뜻하고 지혜롭고 남을 잘 격려해주었기 때문에

 당시 개성적인 표현의 새로운 방법을 개척하고자 분투하고 있던 젊은 미술가들

(모네·르누아르·세잔·고갱) 사이에서 아버지와 같은 존재였다.

 

피사로는 60대에 이르기까지 계속 재정적인 어려움에 시달렸지만

"성공하리라는 확신 없이는 아무런 희망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마지막 순간까지

 성공을 확신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새로운 미술에 대한 믿음을 결코 잃지 않았다.

 

Mi. Vishny 글 중에서 : 다음 백과사전에서 발췌